티스토리 뷰

SAP ERP

[ERP] SCM이란

선즈반 2014. 12. 1. 10:56

공급망 관리(供給網管理, supply chain management, SCM)

 부품 제공업자로 부터 생산자, 배포자, 고객에 이르는 물류의 흐름을

 하나의 가치사슬 관점에서 파악하고 필요한 정보가 원할히 흐르도록 지원하는 시스템을 말한다.

 기업 내에 부문별 최적화나 개별 기업단위의 최적화에서 탈피하여

 공급망의 구성요소들 간에 이루어지는 전체프로세스 최적화를 달성하고자 하는 경영혁신기법이다.

 즉, 회사의 구매와 판매에 관련된 모든 내용을 정리하고 그 연관관계를 정립하여 관리함으로서

 최적의 공급망 조건을 산출해 내어 비용을 절감하고 고객 만족을 최대로 하기 위해서 만들어진 시스템입니다.


참고http://www.supply-chain.org/

'SAP ERP' 카테고리의 다른 글

[ERP] SRM이란  (0) 2014.12.01
[ERP] PLM이란  (0) 2014.12.01
[ERP] CRM이란  (0) 2014.12.01
[ABAP] option 표  (0) 2014.12.0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