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electBox나 ComboBox를 사용하다가 당황스러운 경우를 만날 수 있습니다.

데이터가 분명 엄청 많은데 내가 원하는 데이터가 안보이는 경우입니다.

아래의 사진을 보면 분명 데이터는 200개인데 숫자가 100까지 밖에 안나입니다.


이런경우 SelectBox나 ComboBox가 잘못 설정된 줄 알고 해당 API를 찾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저도 그랬고요.

이러다가 개발 시간을 엄청 빼았겼던 경험이 있네요.

해당 내용은 SelectBox나 ComboBox로 접근하면 찾을수가 없습니다.

https://sapui5.hana.ondemand.com/#/api/sap.ui.model.Model%23methods/setSizeLimit 이 URL에 가서 보면 이렇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Set the maximum number of entries which are used for list bindings.

The default size limit for models is 100.

아무래도 데이터 갯수가 많으면 렌더링하는데 시간이 오래걸리기 때문일 겁니다. 

보통 100개가 넘어가는 경우는 popup(Dialog)로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경우가 많죠.

어쩔 수 없이 ComboBox를 사용할 수 밖에 없는 경우는 size limit을 넉넉한 수로 늘려주면 원하는 데이터를 전부 볼 수 있습니다. 

아래에 사진에 보면 세팅을 변경해주니 전체 데이터가 잘 나오고 있습니다.

이 내용은 모르면 한참 헤맬 수 있는 내용이지만 알고만 있다면 쉽게 해결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