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JavaScript의 표준, 내장(built-in) 객체 중 Number의 속성 및 메서드를 정리하려고 한다.

(Number는 다른 래퍼객체에 비해서 특별히 사용할만한 메소드나 속성이 없어서 기존에 가지고 있던 

의문점이나 브라우저별 특이사항을 기록하려고 한다.)


설명


1
2
3
4
5
자바스크립트 Number 객체는 숫자값으로 작업할 수 있게 해주는 래퍼객체입니다. 
Number 객체는 Number() 생성자를 사용하여 만들어집니다. Number 객체는 생성자를 사용해 만듭니다.
 
 
new Number(value);



이라고 모질라 개발자 사이트에 나와있는데 실제로는 이러한 방법으로 얼마나 사용하는지 의문스럽다.

보통은 숫자 리터럴로 사용하지 않나?


그리고 하나 더

모질라 개발자 사이트에는 분명 Number.parseInt() 즉 Number 객체에 parseInt 메소드가 들어있다고 명시되어 있다.

하지만 IE(인터넷 익스플로러)에는 Number 객체에 parseInt 메소드가 명시되어 있지 않다.

(물론 브라우저마다 엔진(구현 방식이나 구현 형태)이 다르기 때문에 해당 브라우저의 레퍼런스를 보는게 가장 정확하다)


크롬


IE(인터넷 익스플로러)


IE는 Number 객체에 parseInt 메소드가 포함 되어 있지 않고 window객체에 포함이 되어 있는 듯..

IE에서 parseInt를 사용하려면 아래와 같이 직접 호출해주면 된다.(물론 크롬에서도 아래와 같이 사용해도 된다)


1
parseInt("123");




댓글